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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8월 30일자 히라사와 스스무 트위터 번역기 돌린거TWhz 번역기 돌린거/2024 2024. 8. 31. 00:21
♧ 모든 번역은 전적으로 파파고 번역기에 의존합니다
번역기에서 나온 결과를 자세히 뜯어보고 있긴 합니다만
번역기로 한 번역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지적/피드백 적극 환영합니다.
ここ数か月「今日は雨です」と言い続けてきたアレクサの努力が報われた。
「今日は一日中昼です」
と言い出しても嫌われなくなるまで頑張れAI。
요 몇 개월 「오늘은 비가 옵니다」라고 계속 말해온 알렉사의 노력이 보답받았다.
「오늘은 하루 종일 낮입니다」
라고 말을 꺼내도 미움받지 않게 될 때까지 힘내라 AI.
よって今日は無通勤出社だ。
起床後5分で曲作りに突入している会社社長。
따라서 오늘은 무통근 출근이다.
기상 후 5분 만에 곡 만들기에 돌입하고 있는 회사 사장.
曲作りは多くの場合数分間の中で一つの流れるような一貫性をもって展開されるように仕上げる努力を強いられる。
それゆえ、AとBをつなぐ接合部の構築にAやBの制作に要した時間より多くの時間を割き、音的「て、に、を、は」の配置に気を配る。
おい、音的「て、に、を、は」って何だ?!
곡 만들기는 많은 경우 몇 분 안에 하나의 흐르는 듯한 일관성을 가지게 전개되도록 마무리하는 노력을 강요받는다.
그러므로, A와 B를 잇는 접합부의 구축에 A와 B의 제작에 필요로 했던 시간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해, 음적 「서, 에, 을, 는」의 배치에 신경을 쓴다.
어이, 음적 「서, 에, 을, 는」이 뭔데?!
例えば過去にP-MODELというバンドが存在し、「美術館」の略称で知られる曲の冒頭付近に爆発音がある。
あれは音的句点であり、「て、に、を、は」はドラムの通称「おかず」と呼ばれるものに暗黙に委ねられる事が密かに知られている。それだけじゃないけど。
예를 들면 과거에 P-MODEL이라는 밴드가 존재하여, 「미술관」의 약칭으로 알려진 곡의 첫머리 근처에 폭발음이 있다.
저것은 음적 마침표로, 「서, 에, 을, 는」은 드럼의 통칭 「반찬」이라고 불리는 것에 암묵적으로 맡겨지는 것이 은밀히 알려져 있다. 그것뿐만은 아니지만.
♧ 드럼의 필인(Fill in)을 일본에서는 おかず(반찬)이라고도 부르는 듯합니다.
それゆえ役割の履行よりプレイ自体が目的化され、始まってから終わるまで「て、に、を、は」しかやらず、本文の無い類の人間ドラマーを嫌う傾向にある。私は。
それはさておき。
그러므로 역할의 이행보다 플레이 자체가 목적화되어, 시작하고나서 끝날 때까지 「서, 에, 을, 는」 밖에 하지 않고, 본문이 없는 류의 인간 드러머를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나는.
그것은 제쳐두고.
一貫性は聞きやすくするための「鳥観図」のようなものであり、そこに経験的、習慣的文展開を期待し、投影する心の怠惰を許す親切、あるいは残酷がある。あるいは善意、または悪意がある。
え?
制作中の4曲目ではそれを外してゆく計画がある。
え?え?
일관성은 듣기 쉽게 하기 위한 「조감도」 같은 것이며, 거기에 경험적, 습관적 글 전개를 기대하고, 투영하는 마음의 게으름을 허락하는 친절, 혹은 잔혹이 있다. 혹은 선의, 또는 악의가 있다.
에?
제작 중인 4곡째에는 그것을 치우고 갈 계획이 있다.
에? 에?
鳥観図を外す事は所謂梯子を外すことであり、地図の広域表示から黄色いアバターをつまみ上げてストリートビューに落下させるようなものである。
いきなり民家の「梨岡さん」と「西田さん」の間に落とされても町内の事情などわかるもんか、と言ったところだ。
これ、音楽の話なの?
はい、そうです。
조감도를 치우는 것은 이른바 사다리를 치우는(고립시키는) 것이고, 지도의 넓게 보기에서 노란 아바타를 집어올려 스트리트 뷰에 낙하시키는 것 같은 것이다.
갑자기 민가의 「나시오카 씨」와 「니시다 씨」 사이에 떨어져도 동네의 사정 같은 걸 알 수 있겠는가, 라고 말한 바이다.
이거, 음악의 이야기?
네, 그렇습니다.
こう書くと「なにやら実験めいた」と思われるかも知れない。AIに平沢の概略を喋らせると必ず「実験的な」がくっついてくるように。
音楽における実験など70年代に全部終了しているという認識の私を誰か早く見つけて。
이렇게 적으면 「뭔가 실험스럽다」고 생각될지도 모른다. AI에게 히라사와의 개요를 지껄이게 하면 반드시 「실험적인」이 달라붙어 오는 것처럼.
음악에 있어서 실험 같은 건 70년대에 전부 종료되어 있다는 인식의 나를 누군가 빨리 찾아내줘.
梯子を外すのはなかなかの難問である。
過去の作品にも所謂梯子外しが存在する。例えば「死の無い男」や「夢みる機械」その他いろいろ。
つまり、いじわるな作家の心にも、それなりの習慣的音楽文脈があり、事前に自分の梯子を外す必要があるのと、「自然にそれをやる」必要があるため。
사다리를 치우는 것은 상당한 난제이다.
과거의 작품에도 이른바 사다리 치우기가 존재한다. 예를 들면 「죽음이 없는 남자」나 「꿈꾸는 기계」 그 외 여러 가지.
즉, 심술궂은 작가의 마음에도, 나름대로의 습관적 음악 문맥이 있어, 사전에 자신의 사다리를 치울 필요가 있는 것과, 「자연스럽게 그것을 할」 필요가 있기 때문.
しかし、この度はほぼ2日で曲の全貌が見えるという順調さで作業が進み、本日は仮歌を録る段階だ。
一旦外すと決めた後の自由な心は八方から来る啓示に検閲を加えようとする理性の越権を封じ込める。
おい、その前に月締メ・フォルマント。
하지만, 이번에는 거의 2일 만에 곡의 전체 모습이 보인다는 순조로움으로 작업이 진행되어, 오늘은 임시 가사를 녹음하는 단계다.
일단 치우기로 결정한 후의 자유로운 마음은 여러 방향에서 오는 계시에 검열을 가하려고 하는 이성의 권한 침범을 봉쇄한다.
어이, 그전에 츠키지메 포르만트.
♧ 月締メ・フォルマント 츠키지메 포르만트 : 매달 월말에 올라오는 팬클럽 회원 한정 공개 업무 보고 영상
そこには効果音の法則と同じものがある。
つまり本当の雷を録音したものより他の道具を使って作った雷音のほうが本物に聞こえる場合があるという、あれ。
ただ梯子を外したものはメチャクチャなだけであり、疑似的に外された区間毎にツアーガイドを置き「梯子が外れてます」と耳打ちさせる必要がある
거기에는 효과음의 법칙과 같은 것이 있다.
즉 진짜 천둥을 녹음한 것보다 다른 도구를 사용해서 만든 천둥소리의 쪽이 더 진짜로 들리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 그거.
단지 사다리를 치운 것은 뒤죽박죽일 뿐이며, 유사하게 치워진 구간마다 투어 가이드를 두어 「사다리가 치워져 있습니다」라고 귀띔해 줄 필요가 있다
ジェットコースターは絶対に脱線したり落下したりせず、しかし脱線や落下の恐怖を味合わせるように作られているのに似ている。
皆さま、当車は次のカーブで脱線します。
どうだい怖いだろ?
またこんど!!
롤러코스터는 절대로 탈선하거나 낙하하거나 하지 않고, 그러나 탈선이나 낙하의 공포를 맛보도록 만들어져 있는 것과 비슷하다.
여러분, 이 차는 다음 커브에서 탈선합니다.
어때 무섭지?
다음에 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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