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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12일자 히라사와 스스무 트위터 번역기 돌린거TWhz 번역기 돌린거/2024 2024. 9. 13. 00:07
♧ 모든 번역은 전적으로 파파고 번역기에 의존합니다
번역기에서 나온 결과를 자세히 뜯어보고 있긴 합니다만
번역기로 한 번역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지적/피드백 적극 환영합니다.只今07:00AMあたりを4,5,6,7,8分すぎたところ。
6曲目は本日終わってしまいそうだ。
지금 07:00AM 근처를 4,5,6,7,8분 지났을 즈음.
6곡째는 오늘 끝나버릴 듯하다.
午前中に仮歌を録り、総合的な見直し調整をすれば終了。
夜までには終わる見込み。
何か問題や変更が生じても明日には終わる。
오전 중에 임시가사를 녹음해, 종합적인 재검토 조정을 하면 종료.
밤까지는 끝날 전망.
무언가 문제나 변경이 생겨도 내일이면 끝난다.
なんだ、この速さは、と自分でも思う。
これは突然全体像がやって来るタイプのものではなく、パン屑を辿って「お菓子の家」にたどり着くタイプのものだ。
「お菓子の家」というより「オカシな家」だけど。
뭐지, 이 속도는, 라고 스스로도 생각한다.
이것은 갑자기 전체 모습이 찾아오는 타입의 것이 아닌, 빵 부스러기를 따라 「과자 집」에 도착하는 타입의 것이다.
「과자 집(오카시노 이에)」이라기보다는 「이상한 집(오카시나 이에)」이지만.
ヘンゼルが道しるべとして落としたパン屑を鳥が食べてしまったとされているが、食べたのは私だ。
その点ヘンゼルにも鳥たちにも責められる立場だが、そこまでしてお客様に新曲をお届けしようと入り込んだ森は、だが深い。
헨젤이 이정표로써 떨어뜨렸던 빵 부스러기를 새가 먹어 버렸다고 여겨지고 있지만, 먹은 것은 나다.
그런 점에서 헨젤에게도, 새들에게도 책망받는 입장이지만, 그렇게까지 해서 고객에게 신곡을 전해주려고 깊숙이 들어간 숲은, 하지만 깊다.
深いからといって脱出できないわけではなく、実際あと数時間で出られる見込みだ。
本当の深さの難易度は以外と低いものだが実際は隠されており、脱出の糸口をつかまれないよう「脱出不可能」と演出された目くらましの深さがそこら中に置かれているが実際は存在しない。
何の話だ?
깊다고 해서 탈출할 수 없는 것은 아니고, 실제로 앞으로 몇 시간이면 나갈 수 있는 전망이다.
실제 깊음의 난이도는 의외로 낮지만 실제로는 숨겨져 있어, 탈출의 실마리가 잡히지 않도록 「탈출 불가능」이라고 연출된 눈속임 깊음이 곳곳에 놓여 있지만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다.
무슨 이야기지?
実在しない深さがちょいと迷子さんを刺激すれば迷子さん自らそれが存在することの妥当性を補強するスイッチをONにしてくれる。
同じ原理でヒラサワはギターが上手だと錯覚されている。
실재하지 않는 깊음이 조금 미아 씨를 자극하면 미아 씨 스스로 그것이 존재하는 것의 타당성을 보강하는 스위치를 ON 해 준다.
같은 원리로 히라사와는 기타가 능숙하다고 착각되고 있다.
おい、迷子たちが溺れているぞ。話の抽象度を落とさないと命が危ない。
そもそも命が危ないのは私のせいじゃない。私は常に脱出の手を差し伸べている。
早く話を「エピソード」レベルに落とせ。
はい、わかりました。
어이, 미아들이 물에 빠져있다고. 이야기의 추상도를 떨어뜨리지 않으면 목숨이 위태롭다.
애초에 목숨이 위태로운 것은 내 탓이 아니다. 나는 항상 탈출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
빨리 이야기를 「에피소드」 레벨로 떨어뜨려라.
네, 알겠습니다.
6曲目の開始時に見つけたパン屑は「ホールトーン」だった。
「ホールトーン」とは、音と音の間が全て全音(半音排除)で構成された音階のこと。
ズージャや現代音楽でしばしば使用されるが、POPやロックの界隈では滅多に見ない。
MANDRKEや初期のP-MODELでは頻繁に使われている。
6곡째의 개시 시에 발견한 빵 부스러기는 「홀톤」이었다.
「홀톤」은, 음과 음 사이가 모두 전음(반음 배제)으로 구성된 음계를 말하는 것.
재즈나 현대 음악에서 종종 사용되지만, POP나 락 부근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다.
MANDRKE나 초기의 P-MODEL에서는 빈번히 쓰이고 있다.
街中でホールトーンが聞こえたら何処かにP-MODELが居る、と言われたほど(言われてない)P-MODELサウンドの特徴でもある。
6曲目。まず、脳内に有るある種の「雰囲気」を追ってシンセサイザーで音を作る。
その音色が自然と導き出したのがホールトーンだ。使う使わないは別にしてまず録音しておく。
거리에서 홀톤이 들린다면 어딘가에 P-MODEL이 있다, 고 말해질 정도로 (말해지지 않는다) P-MODEL 사운드의 특징이기도 하다.
6곡째. 먼저, 뇌 내에 있는 어떤 종류의 「분위기」를 따라 신디사이저로 소리를 만든다.
그 음색이 자연스럽게 도출된 것이 홀톤이다. 쓰고 쓰지 않고는 별개로 하고 우선 녹음해 둔다.
それに適したベースラインを録音する。
「それに適した」を採用基準として幾つかのシンセサイザーを録音する。
歌のメロディーを作る。この時も採用基準に準拠しないと「ヘタな不協和音」になってしまう。
だが、あえてそれをやる天邪鬼。
그것에 적합한 베이스 라인을 녹음한다.
「그것에 적합한」를 채용 기준으로 몇 개의 신디사이저를 녹음한다.
노래의 멜로디를 만든다. 이때도 채용 기준에 준거하지 않으면 「어설픈 불협화음」이 되어버린다.
하지만, 굳이 그렇게 하는 심술꾸러기.
あえてそれをやる、というのはヘタな不協和音が目的ではなく「ステルス作曲心得帳」に記された「繰り返し起こるミスタッチを尊重せよ」に従う姿勢。
これをして「自動書記で曲を作るヘンな人」と「事情通風」な人物に評されたことがあるが、ネットによくある「知った風」な誤情報の一つだ。
굳이 그렇게 한다, 고 하는 것은 어설픈 불협화음이 목적이 아닌 「스텔스 작곡 마음가짐 기록장」에 기록된 「반복해서 일어나는 미스 터치를 존중하라」에 따르는 자세.
이렇게 해서 「자동서기로 곡을 만드는 이상한 사람」과 「통달한 척」하는 인물로 평가된 적이 있지만, 인터넷에 곧잘 있는 「아는 척」하는 잘못된 정보 중 하나다.
繰り返し生じるミスタッチは「そっちへ行け」というシグナルの場合があり、必ずしも私の演奏能力の欠陥が原因であると考えないほうが良い明日の夜明けを見ることがある。
「演奏能力の欠陥は才能である」
「ステルス作曲心得帳」より。
반복해서 생기는 미스터치는 「그쪽으로 가라」는 시그널인 경우가 있어, 반드시 내 연주 능력의 결함이 원인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 편이 좋은 내일의 여명을 볼 때가 있다.
「연주 능력의 결함은 재능이다」
「스텔스 작곡 마음가짐 기록장」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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